◇ 한국장애예술인협회(대표 석창우)는 오는 24일 모두예술극장에서 ‘장애인문학 은유 속 장애 해석하기’ 행사를 한다. 한국 장애인문학을 이끈 1세대 장애문인 5인의 삶과 작품을 소개하고 김재홍, 이승하, 맹문재 교수 등이 발표하는 세미나도 한다. 문의 (02)861-8848.
◇ 중소기업중앙회는 쿠팡, 홈앤쇼핑과 16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 판로지원 확대 물류협업 출범식’을 했다. 물류협업 지원사업은 홈앤쇼핑에서 발굴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에 쿠팡의 물류망을 이용한 빠른 배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은 물류비용 절감 및 배송 경쟁력을 확보한다.
◇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지난 11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5년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지식경영 부문 행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AI·Iot기술을 활용한 ESS(에너지저장장치)안전관리 플랫폼 구축 등이 평가를 받았다.
◇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그룹 세븐틴 멤버 호시가 남부 아프리카 잠비아 은돌라 지역에 공립학교 건립비용 1억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호시는 작년 라오스 국립고아학교에도 1억원을 기부했다.
◇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김학수 전북지방변호사회 회장이 소외계층에게 써달라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16일 밝혔다.
◇ 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가뭄 피해를 겪는 강릉시 주민들을 돕고자 지난 15일 강원 강릉시청에서 생수 10만병 전달식을 열었다.
◇ 서울시는 새달 4일 한양도성 낙산구간에서 ‘한양도성 달빛야행' 행사를 연다. 시민이 조선시대 도성수비대가 돼 가짜뉴스의 진상을 파악하고 범인을 추적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행사다. 누리집(seoulcitywall.seoul.go.kr/index.do) 참고.
◇ 엘지유플러스는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과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