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를 읽어드립니다
0:00

◇ 전태일기념관은 내년 9월14일까지 1년간 2024년도 기획전시 ‘같은 모습, 다른 시대: 나는 비정규 노동자입니다'를 연다. 평화시장 미싱사, 특수고용·플랫폼 노동자 등 시대에 따라 변화된 비정규직 노동자의 모습과 변하지 않는 노동 현실을 보여준다.

◇ 고용노동부는 새달 21일까지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키워라 워라밸! 일?생활 균형 콘텐츠 공모전'을 연다.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일·생활 균형'을 주제로 영상과 이미지 2개 부문의 콘텐츠를 공모해 오는 12월 시상할 예정이다.

◇ 국립현대미술관은 12일 김인혜 전 학예연구사를 신임 학예연구실장으로 임명했다. 임기 2년.

광고

◇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새달 9일부터 12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한글을 만나고, 과학을 체험하고, 음악을 즐기다'라는 주제로 제12회 세종축제를 연다. 개막식에서는 대취타 퍼레이드, 태평무와 판굿이 결합한 전통공연, 태권도 시범 공연 등이 펼쳐진다.

◇ 강원 강릉시는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시상하는 ‘제20회 디딤돌상' 수상자로 정세미(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고문)·전배자(강릉YMCA회장)씨를 선정했다고 12일 전했다. 제31회 강릉시 양성평등대회가 열리는 10월22일 시상할 예정이다.

광고
광고

◇ 경기 고양시는 ‘일산 열무김치 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나이와 거주지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창의성, 맛, 활용성, 식재료 구성, 완성도 등을 심사해 최고의 일산 열무김치를 가린다.

◇ 부산은행은 11일 부산시청에서 추석을 맞아 5억원 상당의 지역 상품권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소외계층 1만 가구에 전달했다.

광고

◇ 국립남도국악원은 오는 14일 대극장 진악당에서 국립무형유산원 예능풍류방 레지던시 작품 초청공연 ‘월하금무'를 한다. 국가무형유산 전승자를 대상으로 기획된 예능풍류방 레지던시 작품을 초청해 무대에 올린다.

◇ 국립대구기상과학관은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10월31일까지 지역민과 함께하는 특별 사진 공모전을 연다. 과학관 일원에서 촬영한 스냅사진 및 풍경 사진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