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엔지오

7월 31일 알림

등록 :2018-07-30 19:46수정 :2018-07-30 19:51

크게 작게

◇ 포스코청암재단은 30일 경북 포항 포스코국제관에서 샛별장학생 68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제철소가 있는 포항·전남 광양의 성적과 품성이 우수한 고교 2학년 학생을 선발해 2년간 장학금을 주며, 국내 대학에 진학하면 격려금도 준다. 올해까지 853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 방위사업청은 29일 정부 헤드헌팅으로 물자계약팀장에 조달·계약분야 민간전문가 윤도식 더 피(The P)컨설팅 대표이사를 임명했다. 윤 팀장은 엘지유통 인터넷사업부 팀장, 엘지서브원 영업담당 수석부장 등을 지냈으며 자재 구매·공급 관리·계약 분야 업무 경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30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 산하 혁신성장동력 특별위원회의 민간위원 10명을 위촉했다. 오정미·이경수·이기영 서울대 교수와 이현정 국민대 교수, 김봉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미래전략연구소장, 이민혜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스마트네이션기획부장, 김동섭 신성이엔지 부사장, 김종균 유한양행 이사, 송재근 유콘시스템 대표이사, 탁정미 효성ITX 상무 등이다.

◇ 인터넷신문위원회(위원장 방재홍)는 최근 기사·광고심의분과 위원 3명을 위촉했다. 기사심의분과에는 김석기 전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사무총장과 황용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장, 광고심의분과위에는 김준현 변호사가 임명됐다.

◇ 국립생태원(환경부 산하기관)은 30일 원장에 박용목 청주대 교수(생명과학과)를 임명했다. 박 신임 원장은 국립생태원 비상임이사와 한국자연환경보전협회 이사 등을 지냈다.

◇ 한국전력은 30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상임감사위원에 이정희 변호사를 선임했다. 이 변호사는 사법제도 개혁추진위 실무위원, 광주 행정심판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으며 대한변호사협회 사법평가 위원이다.

◇ 한국기자협회(회장 정규성)와 국제교류재단(이사장 이시형)은 27일부터 6박 7일간 2018 한국-인도네시아 기자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뜨구산토사를 단장으로 7명의 인도네시아 대표단이 서울과 제주 광주, 대전 등 지자체 관계자들을 만나 양국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국내 주요 언론사와 기업체를 방문해 간담회도 할 예정이다.

◇ 크라운 해태제과는 21·28일 서울 용산 본사 락음홀에서 ‘국악영재 경연대회'를 했다. 단체 대회에서는 광주동초교 ‘풍물천지 아리솔’이 종합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산유화어린이민요합창단’, ‘미리내 소리사랑’ 등이 소리, 악기 등 각 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개인 경연에서는 현악 부문에서 서울 언북초 차유진, 성악 부문은 유치원 김태연·방배초 김민정 등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 IBK기업은행은 30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에 격려금 1억원을 전달했다.

◇ 한샘은 29일 경기도내 보호시설에서 퇴소하는 여성 가장을 위해 자립정착금 4500만원과 자립응원물품(6400만원 상당)을 경기도를 통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한부모가족시설,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 성폭력피해자보호시설, 폭력피해이주여성보호시설 등에서 독립한 여성가장 15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 밥상공동체 연탄은행(대표 허기복)은 지난 27일 원주시 사무실 앞에 ‘익명의 70살 할머니’가 편지와 함께 부채 70개를 기탁했다. 부채에는 ‘고진감래'라는 사자성어가 한자로 쓰여 있었고, 편지에는 “갖은것이(가진 것이) 없어 많이 할애 할 수 없기에 이 부채가 필요하신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길 바람니다.(바랍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 통영시는 지난해 12월부터 매월 익명의 40대 시민이 ‘좋은 곳에 써달라'며 현금 100만원씩을 기부하고 있다. 시는 지난 25일까지 모두 800만원의 기부금을 지역연계 모금 사업인 ‘살고 싶은 통영 행복펀드'에 적립해 복지시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계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 딜라잇(가수 워너원의 멤버 이대휘 팬클럽)은 30일 데뷔 첫 돌을 축하하기 위해 서울대 어린이병원에 1천만을 기부했다. 최근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충현복지관에서 발달장애 환우들을 위한 봉사 활동도 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이대휘의 뜻을 따라 승일희망재단에 129만원을 기부하는 등 지금까지 기부금은 2천300여만원이다.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은 30일 국민의 문화예술교육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를 확대하고, 사업 연계, 중장기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 하나금융투자는 새달 7일 오전 9시30분 서울 여의도 본사 3층 한마음홀에서 ‘한반도 통일경제 포럼’을 한다.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 임을출 경남대극동문제연구소 교수, 지평 북한투자지원센터장 임성택 변호사, 하나금융투자 투자은행 그룹장 배기주 전무 등이 발표자로 나서 한반도 통일경제를 조망한다.

◇ 국가보훈처는 30일부터 10월 14일까지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분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보훈 영상 공모전’을 한다. 누리집(bohuncontest.net) 참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속보] 코로나19 신규 확진 114명…사흘 연속 세 자릿수 1.

[속보] 코로나19 신규 확진 114명…사흘 연속 세 자릿수

가라면 가? 25분 거리를 15분 안에 가라는 ‘AI 사장님’ 2.

가라면 가? 25분 거리를 15분 안에 가라는 ‘AI 사장님’

단 한방울도 안 내렸다…서울 30년 만에 10월 강수량 ‘0’ 3.

단 한방울도 안 내렸다…서울 30년 만에 10월 강수량 ‘0’

자유롭게 일한다는데…수수료 몇백원에 끌려다닐 뿐 4.

자유롭게 일한다는데…수수료 몇백원에 끌려다닐 뿐

[현장에서]추미애 장관의 선택적 ‘피의사실 공표’ 5.

[현장에서]추미애 장관의 선택적 ‘피의사실 공표’

NativeLab : PORTFOLIO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Weconomy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오피니언
만화 | ESC | 토요판 | 한겨레 데이터베이스 | 뉴스그래픽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더나은사회 | 탐사보도 | 서울&
스페셜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사업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