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포장에 디자인을 더하다

애경은 2014년 설을 맞아, 선물의 가치를 높이고 받는 사람의 품위를 고려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설 선물세트를 내놨다. 애경은 전통의 미를 느낄 수 있는 한방 선물세트를 비롯해 유명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한 품격 있는 디자인의 샴푸세트, 베스트상품으로 구성된 종합선물세트 등 다양하고 풍성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애경 관계자는 “장기불황으로 인해 올 설에도 부담 없는 가격대에 실속을 겸비한 생활용품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 전망”이라며 “소비자의 가계부담을 고려해 디자인의 질과 제품 구성을 업그레이드하면서 가격은 전년 수준과 동일하게 유지했다”고 말했다.

애경은 업계 선도적으로 유명작가와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 메시지가 있는 명화와 고전음악, 복고패션 등의 유행을 디자인에 녹여 ‘케라시스 반고흐 콜렉션’과 ‘케라시스 마릴린먼로 콜렉션’ 등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광고

홍삼제품 사면 여행권 경품

농협홍삼은 설날을 맞아 한삼인 제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유럽 여행권 증정과 함께 할인 및 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는 ‘꽃보다 당신’ 페스티벌을 2월1일까지 24일간 진행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명절로 인해 심신이 지치기 쉬운 중년 여성의 활력을 북돋우기 위해 준비됐다. 가맹점 적립고객 및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럽여행권, 쉐라톤 커플 스파&디럭스룸 숙박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혜택을 마련했다. 1등(5쌍)에게는 400만원 상당의 크로아티아 6박8일 여행권을, 2등(10쌍)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쉐라톤 디럭스룸 1박을 포함한 커플스파 이용권을, 3등(100명)에게는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는 신제품 ‘백연홍’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제품에 따라 10~20% 할인 및 신제품 구매 시 금액의 10% 포인트 적립 혜택까지 제공한다.


현미·홍삼 발효한 ‘하이생 골드’

토탈 헬스케어기업 하이모의 ‘발효현미효소식품 하이생’은 완전식품으로 알려진 현미와 미강을 6 대 4의 비율로 혼합 발효해 영양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효소식품이다. 복합 발효 기술을 통해 현미를 유산균과 황국균으로 발효시켜 발효 효율을 높이고, 현미의 영양성분이 체내에 보다 원활하게 흡수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광고
광고

또한 ‘하이생 골드’는 6년근 홍삼과 현미를 혼합 발효시켜 홍삼의 효능을 더욱 높인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홍삼의 사포닌은 면역력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나 장내 미생물이 부족한 경우에 흡수율이 떨어져 그 효능을 보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하이생은 홍삼을 복합 발효시킴으로써 사포닌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생은 다음 달 26일까지 ‘설 선물 플러스 기획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광고
부담없는 중저가 주스세트

롯데칠성음료가 준비한 델몬트 주스 설 선물세트는 9000원에서 1만4000원대의 부담 없는 중저가이면서도 고급스러운 포장재를 사용해 전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만족을 준다. 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오렌지·포도·사과 세트 등 혼합 3종과 제주감귤 100%를 사용해 제대로 된 감귤주스의 맛을 낸 제주감귤주스 세트, 프리미엄 오렌지주스만으로 구성된 오렌지주스 세트 등이 준비됐다. 칸타타 원두커피 선물세트도 다양한 구성 및 가격으로 커피 애호가들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 칸타타 원두커피는 생두 공급부터 로스팅, 포장에 이르는 전 과정이 컴퓨터 통합관리 생산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롯데 포승공장에서 엄격한 선발 기준과 6단계의 이물 선별 작업을 통과한 최상급 100% 아라비카 원두만 사용해 만들어졌다.


밀리언셀러 ‘정글만리’

2013년 첫 밀리언셀러로 등극한 조정래 장편소설 <정글만리>(전3권)가 교보문고 선정 ‘올해의 책’으로 꼽혔고, 인터넷서점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에서도 ‘2013년 올해의 책’ 1위에 올랐다. 사회 오피니언 리더를 대상으로 한 언론의 선정, 독자 투표로 집계하는 인터넷서점의 선정 1위로 동시에 다수 선정된 도서는 지난해 <정글만리>가 유일하다.

회원 여부에 상관없이 불특정 독자가 복수의 도서에 투표하는 방식의 예스24 ‘올해의 책’에서는 총 2만1889표(전체 투표 대비 5.9%), 베스트셀러 도서만을 대상으로 투표한 인터파크 ‘골든북’에서는 5040표(전체 투표 대비 18.7%), 구입자에게만 투표권을 부여한 알라딘에서는 전체 투표 대비 1.9%를 점유했다. 전 분야를 아울러 독보적인 입지를 다졌다. 작가 부문에서도 조정래 작가가 인터파크 독자들에게 27.3%의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광고

차례·제사 전용술 ‘예담’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제례 전용주다. ‘제대로 빚은 맛있는 우리 술’을 조상님께 드리고자 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예로부터 차례나 제례에 쓰이는 술은 쌀로 빚은 맑은 술을 올렸다. 그러나 일제 강점기의 주세정책으로 집에서 술을 빚는 가양주를 금지하고, 1960년대 양곡보호정책으로 우리 술 제조에 쌀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면서 일본식 청주가 전통 제주의 자리를 대신하게 되었다. 지금도 일본의 청주 브랜드인 ‘정종(正宗:마사무네)’을 우리 전통술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다.

예담은 국순당의 장인 정신과 예법에 맞게 전통 방식으로 빚은 100% 순수 발효주다. 차례를 지낸 후 가족, 친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1800㎖(1만500원) 대용량 제품과 1000㎖(6500원), 700㎖(4800원) 및 성묘용으로 안성맞춤인 300㎖(2000원) 제품 등이 있다.


6년근 정관장 프로모션

인삼은 6년 동안 자랐을 때 뇌두, 몸통, 다리 부분이 균형 있게 발육되고, 사포닌을 비롯한 내용 성분이 충실해진다. 7년 이상 자라게 되면 성장이 더뎌지고, 체형이 불량해지며, 표피가 거칠어지는 등 품질이 저하돼, 6년근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설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제품은 ‘홍삼톤골드’, ‘홍삼톤마일드’ 등 파우치 제품이다. ‘홍삼톤골드’(16만원)는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대추, 당귀 등 식물성 원료를 조화시킨 제품이다. 다른 파우치 제품에 비해 홍삼농축액의 함량을 높인 제품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인삼공사는 설을 맞아 정관장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가격 혜택을 주는 ‘당신께 만큼은 정관장’ 프로모션을 30일까지 진행한다.


육즙 손실없는 ‘수갈비세트’

한우 고기는 사람들에게 3대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을 제공하는 중요한 영양 공급원이다. 양질의 단백질은 체내 면역력을 증진시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준다. 이외에도 한우에는 철분, 비타민 B군, 아연, 셀레늄 등 우수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흡수력 또한 뛰어나다. 다른 육류 식품에 비해 적은 양으로도 필요한 영양성분이 모두 해결되는 고농축 영양 덩어리다. 올해 선보이는 한우선물세트 중 농협유통의 수(秀)갈비 공법으로 만들어진 ‘수(秀)갈비세트’가 눈에 띈다. 수갈비 공법이란 얼리지 않은 냉장상태의 갈비를 손질하여 급속 냉동시킴으로써 육즙손실이 거의 없고, 별도의 손질 없이 바로 요리가 가능한 기법이다. 한우 수갈비 기획세트(2등급, 2.4㎏)가 10만8000원, 안심한우 사랑세트 1호(2.4㎏)는 13만원이다.


스위스 명품 클래식시계

프레드릭 콘스탄트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격 시계를 만들어내는 클래식 시계의 대표브랜드이다. 시계 산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뒤, 1988년 드디어 지금의 모습을 확립했고, 현재는 콘스탄트 스타스의 4대손이자 프레드릭 콘스탄트의 최고경영자인 피터 스타스가 브랜드를 이끌고 있다. 프레드릭 콘스탄트는 20대 초반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격 워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해왔다. 창립 초기부터 명품시계들의 생산 본거지인 스위스 제네바의 공장에서 시계의 작은 부품 하나까지도 장인들의 열정과 혼신의 힘을 다해 제작하고 있다. 또한, 프레드릭 콘스탄트는 1995년부터 바젤월드에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하는 다양한 시계들을 소개해오고 있다.


한방 화장품 ‘설화수’

설화수의 설 선물세트는 자음 2종, 진설 2종, 정양 2종 세트로 구성됐다. ‘설화수 자음 2종 세트’는 설화수의 기본라인인 ‘자음수’, ‘자음유액’으로 구성된 기획세트다. 완벽한 보습을 자랑하는 젤 타입의 한방 영양 화장수 ‘자음수’와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주는 실크 감촉의 ‘자음유액’ 2종이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찾아준다. 함께 증정되는 ‘자음수’, ‘자음유액’, ‘윤조에센스’, ‘섬리안크림’, ‘자음생크림’의 기초 견본 5종을 통해 설화수가 추구하는 한방 고유의 처방을 체험할 수 있다. 가격은 12만원대다. ‘설화수 진설 2종 세트’는 피부 진액의 흐름을 다스려 깊이 있는 촉촉함으로 피부를 완성하는 한방수 ‘진설수’와 피부 결을 보듬어 부드러운 윤택함을 완성시켜주는 한방유액 ‘진설유액’으로 구성된, 설화수의 프리미엄 한방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가격은 22만원대다.


국산쌀로 만든 대표 청주

롯데주류가 내놓은 ‘백화수복’은 국산 쌀 100%를 원료로 하고, 저온 발효 및 방법으로 청주 특유의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우리나라 대표 청주다. 받는 이의 건강과 행복을 비는 마음이 담겼다. 특유의 깊은 향과 풍부한 맛으로 차게 마셔도 좋고 따뜻하게 데워 마셔도 좋아, 조상님들에게 올리는 제사용 또는 설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소비자 가격은 일반 소매점 기준으로 700㎖ 5200원, 1ℓ 7000원, 1.8ℓ 1만1000원이다. 프리미엄 청주 ‘설화’는 52% 도정한 쌀의 속살을 특수효모로 장기간 저온 발효하여 청주 특유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다. 위스키 선물세트는 스카치블루 21년산, 스페셜 17년산, 인터내셔널 등 3가지 제품이다. 가격은 3만원대에서 12만원대로 다양해, 전하는 사람의 마음을 풍성히 담아낼 수 있도록 했다.


부모님께 생약성분 의약품을

이번 설에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주변 어르신께 부작용이 적고 효능·효과를 입증받은 생약 성분 의약품을 선물해드리는 게 어떨까? 대표적인 생약성분 의약품으로는 동국제약 잇몸약 ‘인사돌’과, 여성갱년기 치료제 ‘훼라민Q’,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등이 있다.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이 주성분인 식물성분의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되어 국내에 도입된 새로운 약물이다. 식물성분이라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유럽에서의 사용경험과 다수의 임상연구를 통해 그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됐다. 정맥순환장애는 성인의 약 50%가 증상을 보이는 대표적 중년질환으로 발과 다리가 자주 붓고, 무겁고, 아프고 저린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센시아는 약국에서 병원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