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사회엔지오

11월 15일 알림

등록 :2016-11-14 19:13수정 :2016-11-14 19:30

◇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은 새달 8일까지 2017학년도 전기 석사과정 학생을 모집한다.

◇ 성신여대는 최근 국방부가 진행한 `2016년 학군단 설치대학 평가'에서 5년 연속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는 최근 강명희 덕성여대 교직학부 교수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 대한소아과학회는 11일 배종우 강동경희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회장으로 선출했다.

◇ 중앙대병원은 최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6 희망의 씨앗 생명나눔 기념행사'에서 장기이식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이식의료기관 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최근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와 함께 `제7회 청소년사회참여발표대회'를 열었다. 안산 원곡고 `신라면'팀이 신길역사유적공원 안전 및 편의시설 확충 문제를 제기해 대상을 차지했다.

◇ 동부생명은 13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심장병 어린이를 돕는 ‘제14회 천사랑 마라톤대회'를 열었다. 참가자들이 달린 거리 1m당 1원씩을 적립해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비를 지원하는 행사다.

◇ 한화손해보험은 재난봉사단 25명이 12일 대학생봉사단과 함께 대구 북구의 재난위기가정 10가구를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했다. 겨울 화재사고에 취약한 세대를 위해 열감지 화재경보기도 설치했다.

◇ 한국씨티은행은 14일 경희대와 엔지오 인턴십 프로그램 후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2억원을 전달했다. 대학생 인턴참가자들이 전국의 엔지오단체에서 겨울방학 동안 엔지오 활동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씨티은행이 후원하고 경희대 공공대학원이 주관한다.

◇ 대신증권은 14일 태국 방콕은행의 자회사인 부알루앙 증권에 HTS·MTS 노하우를 수출하는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 투자은행, 자산관리, 주식중개 등 다양한 사업부문으로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 한동대는 14일 포항테크노파크와 연구 협력, 지역 산업과 강소기업 육성, 우수 인력 양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방송통신위원회는 인천광역시·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새달 11일까지 ‘2016드론 영상콘텐츠 공모전' 참가작을 공모한다. 주제는 ‘드론, 인천을 기록하다'.

◇ 숭실대는 17일 오후 7시 교내 한경직기념관에서 뚜 웨이밍 하버드대 교수를 초청, `인류의 미래를 위한 유학의 지혜'를 주제로 제5회 숭실석좌강좌를 연다.

◇ 북한법연구회는 24일 오후 6시30분 서울 중구 뉴국제호텔에서 `2016년 북한법전(증보판)'의 내용과 특징'을 주제로 연구발표회를 연다. 박정원 국민대 법대 교수가 발표한다.

◇ 캠코는 25일까지 ‘희망 릴레이 사회공헌 수기 공모전'을 연다. 주제는 ‘삶을 희망으로 변화시킨 캠코 희망 리플레이'다.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재기를 준비하는 실제 사례 중심의 이야기이면 된다. 누리집(kamco.or.kr) 참조.

◇ 한국국제교류재단은 15일부터 새달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KF글로벌센터에서 `KF국제교류강좌: 한국과 지역협력' 시리즈를 연다. 한국이 모색해야 할 지역협력 전략을 미국·일본·중국·러시아 중심으로 살펴본다. 누리집(kr.or.kr) 참조.

◇ 기술보증기금은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25∼26일 부경대와 부산창업카페에서 ‘2016년 제5회 청년·기술창업교실'을 연다. 강좌는 기업가정신 함양·기술사업화 강의·스토리텔링 사업계획서 작성·비즈니스 리얼리티 체크·비즈니스 모델 생성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신청은 23일까지다. 누리집(kibo.or.kr) 참조.

◇ NK지식인연대(탈북자단체)는 15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대북정책 영상 포럼을 연다. 새로운 대북정책의 근본적·전략적 방안을 담은 서한을 채택하고 주한 미국대사관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에게 전달한다.

◇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는 23일 서울 서초구 외교원에서 ‘지속가능 개발목표(SDGs)와 한국의 개발협력'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오준 유엔주재 한국대표부 대사가 기조연설을 한다.

◇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은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뇌와 인공지능'을 주제로 ‘제26회 한림국제심포지엄'을 연다.

◇ 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성공적인 기업간거래 영업을 위한 제안 프레젠테이션' 유료과정을 새달 19일 오후 5시에 연다. 신규 영업, 스피치, 영업정보 관리 등 B2B 영업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수강신청은 새달 9일까지다. 누리집(kifin.or.kr) 참조.

◇ 국립수산과학원은 행정자치부 주관 책임운영기관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사하라사막 새우양식 프로젝트'가 14일 최우수상을 받았다. 알제리의 사하라사막에서 지하수를 이용해 새우를 기르는 공적원조 사업으로 수산과학원이 자체 개발한 바이오플록 기술을 적용해 지난달, 새우 5t을 수확하는 데 성공했다.

◇ 한양대는 16일까지 서울교정 경영관에서 국제암세포 유전자치료학회·기초과학연구원 복잡계자기조립연구단과 함께 세계 유전자 치료 해법을 모색하는 국제심포지엄을 연다. ◇ 삼성카드는 새달 21일 오후 8시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클래식 콘서트 ‘모두의 크리스마스'를 연다. KBS교향악단과 테너 임태경·비올리스트 용재오닐이 출연한다. 누리집(culture.samsungcard.com) 참조.

◇ MBC는 17일부터 <무한도전> 제작진이 만드는 2017년 무한도전 달력과 다이어리를 현대H몰을 통해 온라인 예약판매한다.

◇ 해위학술연구원은 1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강의실에서 ‘한국초기 정치지도자들의 이념과 외교인식’을 주제로 학술회의를 연다.

광고

광고

광고

사회 많이 보는 기사

서울·부산 1만 노동자들 “화물연대 파업 지지…노란봉투법 제정하라” 1.

서울·부산 1만 노동자들 “화물연대 파업 지지…노란봉투법 제정하라”

‘화물연대 파업’ 연대의 촛불 켜졌다 [만리재사진첩] 2.

‘화물연대 파업’ 연대의 촛불 켜졌다 [만리재사진첩]

문 전 대통령 “도 넘지 말라” 비판에 검찰총장 “수사팀 충분히 절제” 3.

문 전 대통령 “도 넘지 말라” 비판에 검찰총장 “수사팀 충분히 절제”

어린이 보호구역 만취운전에 초등생 사망…구속영장 신청 4.

어린이 보호구역 만취운전에 초등생 사망…구속영장 신청

도이치 주가조작 선수 “매도” 지시하자…7초 뒤 ‘김건희 계좌’ 실행 5.

도이치 주가조작 선수 “매도” 지시하자…7초 뒤 ‘김건희 계좌’ 실행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한겨레 데이터베이스 | 뉴스그래픽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HERI 이슈 | 탐사보도 | 서울&
스페셜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사업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