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터건축가 황두진 소장. 이타미준건축문화재단 제공
튜터건축가 황두진 소장. 이타미준건축문화재단 제공

◇ 이타미준건축문화재단(이사장 유이화)은 오는 6~7일 초등학교 3~6학년생 10명과 보호자 10명을 대상으로 ‘이타미준 마스터클래스 어린이건축학교’를 연다. 튜터건축가 황두진·조남호 소장이 서울 남태령 이타미준 서울뮤지엄 ‘시간의 집’에서 재난 상황이라는 시나리오 속에서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직접 재난 셸터를 만드는 과정을 진행한다. 모집은 5일까지, 수강료는 40만원. 누리집(www.itamijun.com) 참조.

광고
이기혁 한국디지털인증협회장. 중앙대 제공
이기혁 한국디지털인증협회장. 중앙대 제공

◇ 한국디지털인증협회는 1일 ‘한국FIDO산업포럼'과 ‘DID 얼라이언스 코리아'를 통합해 출범하고 이기혁 중앙대 융합안보학과 교수를 초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광고
광고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 이화여대 제공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장. 이화여대 제공

◇ 보건복지부는 2일 중앙사회서비스원 초대 원장에 조상미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임명했다. 중앙사회서비스원은 복지부 위탁을 받아 돌봄, 상담 등 사회서비스에 대한 품질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각 시·도 서비스원의 설립과 운영을 지원한다.

광고
왼쪽부터 이동훈 총장과 조희연 교육감. 서울과기대 제공
왼쪽부터 이동훈 총장과 조희연 교육감. 서울과기대 제공

◇ 서울과기대(총장 이동훈)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일 4차 산업 사회에 대응한 자기주도적인 진로개발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4차 산업 신기술 분야 진로특강, 멘토링, AI융합진로직업교육원 운영 프로그램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 다옴홀딩스(회장 김주영)는 지난 7월 26일 서울구치소에 수감자들을 위해 얼음 생수 1만병을 기부했다.

◇ 대신파이낸셜그룹은 2일 창립 60돌 기념행사로 한 임직원 단체 헌혈로 모은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했다.

◇ 효성은 지난 1일 서울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경력보유 여성 취업 활성화 사업을 위해 써달라며 7천만원을 전했다.

광고

◇ 포스코ICT는 오는 26일까지 장애인 대상 유튜브 공모전 신청자를 모집한다. 주제는 장애인 인식 개선, 사회문제 해결, 문화·예술·요리다. 14세 이상 장애인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고, 비장애인과 장애인 동반 팀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공모전 우수 입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준다.

◇ 서울식물원은 오는 19∼20일 가족 체험형 야간 프로그램 ‘어린이 보타닉 썸머나이트'에 참여할 초등 1∼3년 80명과 동반 보호자를 모집한다. 오후 6∼9시에 화관 만들기와 곤충 탐험 등을 하며 참가비는 1인 1만원이다. 예약은 3일부터 누리집(botanicpark.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경기 부천시는 2일 ‘2022년 책문화센터 구축 및 운영'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부천 책문화센터(꿈빛도서관 3층 리모델링) 조성과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창무예술원 제공
창무예술원 제공

◇ 창무예술원은 오는 20∼30일 서울 종로구 아르코예술극장에서 제28회 창무국제공연예술제(예술감독 최지연)를 한다. ‘차이와 반복’을 주제로 서울교방의 <결>, 단 아트 컴퍼니의 <상냥한 호소>, 국립발레단의 <호이 랑> 등 16팀이 작품을 선보인다. 티켓은 29일부터 누리집(theater.arko.or.kr)에서 예매할 수 있다.

◇ 반크는 오는 9일까지 한국 문화유산인 한지를 세계인들에게 알릴 ‘글로벌 한지 홍보대사' 100명을 모집한다. 홍보대사로 선발되면 한지의 디지털 홍보자료를 만들어 소셜미디어 등으로 세계인에게 알리고, 한지가 2026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될 수 있도록 힘쓰는 활동을 한다. 반크 지구촌촌장학교 누리집(school.prkorea.com)에서 신청하면 된다.

◇ 전북 군산 평화의 소녀상 기념사업회는 오는 12일 전북 군산 동국사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기리는 ‘평화의 소녀상 문화제’를 한다. 헌시와 헌화, 살풀이춤, 음악 공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인하대 다문화융합연구소와 BK21글로컬다문화교육연구단은 오는 19일 인천 미추홀구 인하대 정석학술정보관에서 다문화 교육과 사회 통합 방안 등을 모색하는 ‘2022 다문화와 교육 국제학술대회'를 한다. 김진영 연구단장이 ‘다문화 사회와 세계시민 교육을 통한 세계 평화’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하고, 중국, 베트남, 네팔 등 7개국 다문화교육전문가 20여 명이 참여한다. 참관 희망자는 18일까지 이메일(icme.secretary@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오는 4∼6일 휴가철 장거리 운전에 대비해 타이어를 비롯한 차량 기본 상태를 무상으로 점검해준다. 가평, 서산, 여산, 칠곡휴게소 등에서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