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최적의 하루 24시간 배분 방법은 앉아 있는 시간 6시간, 서 있는 시간 5시간, 수면 8시간20분, 저강도 활동 2시간10분, 중·고강도 활동 2시간10분이다. 픽사베이
건강을 위한 최적의 하루 24시간 배분 방법은 앉아 있는 시간 6시간, 서 있는 시간 5시간, 수면 8시간20분, 저강도 활동 2시간10분, 중·고강도 활동 2시간10분이다. 픽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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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도시인들은 대부분의 활동 시간을 앉은 자세로 보낸다. 또 업무가 아니더라도 활동 시간이 밤늦도록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이는 만성적인 수면 및 운동 부족을 부른다. 따라서 앉아 있는 시간을 줄이고 운동 시간을 늘리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라는 것이 건강 전문가들의 기본 권고 사항이다.

그렇다면 하루에 앉아 있는 시간을 어느 정도까지 줄이는 게 좋을까? 서 있는 시간과 운동 시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하며, 수면 시간은 또 어느 정도로 해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