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광고닫기

광고

본문

광고

경제쇼핑·소비자

녹물 발생 우려 ‘에센루 그리프 치아발육기’ 리콜

등록 :2022-06-23 11:00수정 :2022-06-23 11:07

소비자보호원 “세척·사용 시 이음새서 녹물 발생”
지난 1월부터 판매된 전량…세트 가격으로 환불
㈜에센루 리콜 접수 누리집에 올라온 사과문. 리콜 접수 페이지 갈무리
㈜에센루 리콜 접수 누리집에 올라온 사과문. 리콜 접수 페이지 갈무리

에센루가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그리프 치아발육기’에 대해 자발적 리콜(회수 및 환불조치)을 실시한다.

23일 한국소비자보호원은 “해당 제품에서 녹물이 나온다는 위해 정보를 입수해 국가기술표준원과 안전성 조사를 진행한 결과, 부품을 고정하는 이음새 나사의 방청처리(금속의 녹 발생 방지 처리)가 불량해 사용 중 녹물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이에 수입·판매 업체인 에센루와 협의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 조치에 해당하는 제품은 지난 1월부터 현재까지 판매된 ‘그리프 치아발육기’ 전량(3069개)이다. 이 상품은 단품이 아닌 ‘하베브릭스 딸랑이&치발기’ 9종 세트로 판매됐으며, 세트 가격을 기준으로 환불 조처된다.

리콜대상 제품 안내. 한국소비자보호원 제공
리콜대상 제품 안내. 한국소비자보호원 제공

소비자원 관계자는 “제품을 세척하거나 영유아가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음새 나사 구멍에 물이 들어가 완전히 마르지 않으면 나사가 부식돼 녹물이 발생할 수 있다”며 이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는 소비자는 즉시 사용을 멈추고 에센루 리콜 접수 누리집(service.haavebricks.com/service_notice.asp)과 고객상담실(070-5088-2658)로 연락해 환불받을 것을 당부했다.

유선희 기자 duck@hani.co.kr

광고

광고

광고

경제 많이 보는 기사

대한항공 ‘비빔밥 기내식’ 돌아오지만…‘항공권 가격’은 안 돌아왔다 1.

대한항공 ‘비빔밥 기내식’ 돌아오지만…‘항공권 가격’은 안 돌아왔다

“주유소 99% 유류세 인하분 반영 안돼”… 정유사만 ‘이득’ 봤나 2.

“주유소 99% 유류세 인하분 반영 안돼”… 정유사만 ‘이득’ 봤나

툭하면 ‘유류세 인하’ 언제까지…“고소득층에 혜택 집중됐다” 3.

툭하면 ‘유류세 인하’ 언제까지…“고소득층에 혜택 집중됐다”

한전부지 판 돈 10조원은 어디로 갔을까?…부실 책임 공방 4.

한전부지 판 돈 10조원은 어디로 갔을까?…부실 책임 공방

2300억 적게 써낸 KG그룹, 쌍용자동차 새 주인 됐다 5.

2300억 적게 써낸 KG그룹, 쌍용자동차 새 주인 됐다

한겨레와 친구하기

1/ 2/ 3


서비스 전체보기

전체
정치
사회
전국
경제 Weconomy
국제
문화
스포츠
미래과학
애니멀피플
기후변화&
오피니언
만화 | ESC | 한겨레S | 한겨레 데이터베이스 | 뉴스그래픽 | 연재 | 이슈 | 함께하는교육 | 더나은사회 | 탐사보도 | 서울&
스페셜
포토
한겨레TV
뉴스서비스
매거진
사업

맨위로
뉴스레터, 올해 가장 잘한 일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