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게 태닝한 피부에 조각 같은 몸매를 추구하는 남성이 있는가 반면 화이트닝으로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가꾸고 싶어하는 남성들이 있다. 어떤 피부가 더 좋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과도한 화이트닝도, 과도한 태닝도 피부에는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여기서 또 한가지. 하얀피부와 검은피부의 케어 방법이 거의 같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화이트닝의 성분이 있는 남성화장품과 없는 남성화장품의 차이를 제외하고는 다 똑같다. 그렇다면 각각의 남성피부관리를 위한 남성화장품과 관리법을 알아보자.
STEP1. 클렌징하얀피부와 검은피부의 클렌징방법은 동일하다. 화이트닝 제품이 잘 흡수되기 위해서도, 태닝하기 위해 태닝크림을 바르기 전에도 깨끗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트러블솔루션 폼(WWW.RESKIN.CO.KR)으로 거품을 풍성하게 만들어 준 다음 트러블솔루션 훼이스 타올(WWW.RESKIN.CO.KR)로 부드럽게 쓸어주듯 세안을 해주면 피부 속 노폐물과 두껍게 쌓인 각질제거가 되면서 트러블의 원인을 싹 제거해 준다. 화이트닝족이 발랐던 자외선차단제나 태닝족이 바른 태닝크림을 제대로 닦아내지 않으면 좁쌀여드름이나 성인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 때문에 화이트닝을 원하고 원하지 않고를 떠나서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STEP2. 스킨케어하얀피부를 원하는 남자들은 화이트닝 콤플렉스가 배합된 남자기초화장품 이지에프 슈퍼 바머 포 맨(WWW.RESKIN.CO.KR)을 사용하자. 알부틴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상백피 추출물 등의 화이트닝 성분이 고농도로 함유되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환하게 관리하여 준다. 화이트닝을 위한 남성화장품이지만 여드름흉터로 인하여 착색된 피부까지 관리해주는 다기능 남성화장품이다. 검은피부를 원하는 남성들은 화이트닝 성분이 없는 남성화장품 이지에프 바머 포 맨(WWW.RESKIN.CO.KR)을 사용하길 권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았거나 잦은 태닝제품 사용으로 피부 세포의 손상이 많은 안티화이트닝족의 거칠어진 피부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줌과 동시에 쾌적한 피부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남성화장품이다.
화이트닝을 원하는 남성들은 당연히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화이트닝족이 아니라고 자외선 차단제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적당한 자외선차단을 해주면서 천천히 태닝을 해야한다.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피부톤까지 균일하기 만들어 주는 남성화장품 중 남자비비크림추천한다. 트러블솔루션 비비 썬 포 맨(WWW.RESKIN.CO.KR)은 화이트닝과 자외선차단 기능이 함유된 비비크림으로 결점 없이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고 내 피부처럼 가벼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남자가 무슨 화이트닝이냐고 하겠지만 최근 화이트닝화장품의 트렌드는 그저 하얀피부보다는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지향한다. 또한 화이트닝을 원하지 않는 남성이라고 해서 절대 그냥 피부를 방치해서는 안 된다. 피부 손상이 극대화 되기 때문에 자외선차단제와 남성을 위한 남성화장품으로 관리해줘야 한다. 화이트닝을 원하는 피부와 그렇지 않은 피부 - 내가 원하는 피부관리 목표에 맞게 관리할 수 있는 남성화장품을 선택하여 소중한 내 피부를 지키자.
* 자료 제공 : 리크리 뷰티플래너 조미희
<본 기사는 한겨레 의견과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정보 제공을 위한 기사입니다.>